함께 일하기 위한 마인드셋
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전문가들이 '협업'을 통해 문제를 정의하고,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공동의 '혁신'을 이루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앞서 제시 된 Explore - Discover - Design - Deliver 의 프로세스는 고객의 프로젝트 목표와 규모에 따라 진입시점과 마무리 시점이 커스터마이징되어 설계되며, 공동의 산출물을 제공합니다.
01 | Motivation
이러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참여자의 자발적 참여의식, 동기부여, 책임과 권한이며 이를 지원하기 위한 팀빌딩의 과정이 프로세스 운영에서 동시에 이루어집니다. 위오랩스는 강한 책임의식과 동기부여, 자발적 참여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하여 지원합니다. (그럼에도 불구하고, 초반에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동기부여는 기업과 기관에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여 적극적인 탐색의 과정을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)
02 | Team Building
팀빌딩에 있어서는 다학제, 다양한 전문가, 성별, 연차를 고려한 다양성 Diversity 를 중요시합니다. 서로 다름은 '틀림'이 아닌 '다름'에서 찾아오는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좌뇌와 우뇌의 연합, 의식과 무의식의 재배치, 서로 다른 배경지식과 경험은 보다 나은 Eureka Moment 를 발생시키며 창의와 협업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.
03 | Collaboration
미래에 대체할 수 없는 능력과 역량으로 '협업'의 스킬을 체험적으로 학습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. 모든 프로세스는 '협업'에 의해 운영됨에 따라 경청의 기술, 대화의 기술, 피드백의 기술 등 다양한 협업을 지원하는 도구들과 시도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가장 잘 어우러져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협업 능력을 학습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